러시아 러시아 선교소식

2016.12.15 01:15

운영자 조회 수:419

사랑하는 우남식 목사님과 안은경 사모님 그리고 대학마을 교회 성도님들께


어느덧 한해가 저물어 갑니다. 올 겨울은 더 빨리 추워지고 눈도 많이 오네요.

겨울이 되면 겸허히 옷깃을 여미고 한해를 결산하게 됩니다. 올 한해를 돌아볼때 하나님앞에 부끄러운 모습도 많이 있었고 감사한 점들도 많이 있습니다. 영어 코디 선생이신 홍소냐 선생님이 항암치료때문에 2년이 공백이 되었습니다. 그 분의 빈자리가 참으로 크게 느껴집니다. 몇분의 선생님들이 그 빈자리를 메우려 했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올 11월부터는 교장인 제가 그 업무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학교 행정일도 쉽지 않은데 코디 일까지 해야함으로 바쁘고 어깨가 무겁습니다. 직원들 한사람 한사람의 고충을 더 잘 깊이 이해하지 못하고 기도하지 못한 저의 불찰임을 회개하는 맘으로 감당하고자 합니다.


학교는 올해 영어교사수급이 어려워서 난관이 있었습니다. 학기초 이로인해 학부모들의 반발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극적으로 2명의 교사가 구해져서 자리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연결된 두 선생님은 모두 선교사님 자녀들입니다. 장 여호수아 선생님은 캄보디아 선교사님 아들로서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한국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직장을 구하던 중 저와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 선생님은 아브라함처럼 이곳을 와 본 적도 없지만 전화 한 통화로 아멘 하면서 단숨에 이곳으로 들어왔습니다. 와서 싹싹하게 아주 잘 가르칩니다. 그리고 1월에 들어올 나자 라스카는 부모님이 미국 선교사입니다. 아버지 선교사인 폴 라스카는 미국인으로 1993년에 모스크바 선교사로 들어와서 저와 함께 러시아 사역을 하던 저의 룸메이트였습니다. 어머니는 한국분으로 cmi 선교사이십니다. 그 분들은 늘 러시아에 빚진 자의 심정으로 기도하던 중 딸이라도 러시아 선교에 쓰임받도록 권면했습니다. 나자는 재능이 많은 자매인데 어린시절 러시아생활을 그리워하며 부모님의 기도하던 땅으로 기쁨으로 순종하며 나아오게 되었습니다. 위기라고 생각했던 이 시점에 귀한 믿음의 선생님들을 보내심으로 학교의 어려움을 해결하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믿음있고 실력있는 선생님들이 계속 저희 학교에 많이 올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러시아는 모든 진행 시스템이 신중하고 느립니다. 저희가 고등과정 교육 라이센스를 받는 준비과정이 참으로 오래 걸려서 결국 올 해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고등과정 졸업을 줄 수 있는 과정을 다시 신청해서 받아야 합니다. 거기에 준하는 자격을 갖추려면 복잡하고 또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것들 보다는 내실을 기하고 인내함으로 이것을 기다려야 합니다. 주변 분들이 당장 학생수가 늘고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효과를 나타내기를 원하시기도 합니다. 모두다 학교의 발전을 걱정하시는 마음입니다. 그러나 러시아는 인내가 필요한 나라입니다. 제가 그런 노파심으로 인해 마음이 급해지지 않고 절망하지 않고 고등과정 졸업 라이센스를 준비하겠습니다. 졸업 라이센스를 받으면 학교의 신뢰도가 급격히 올라감으로 학생수도 자연히 늘어나고 학교는 명실공히 온전한 러시아 사립학교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도 계속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올해 AI인증을 받으므로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국제학교가 되었습니다. 이또한 고비가 많이 있었으나 결국 하나님이 승리를 주신 승리의 역사였습니다. 10년의 숙원이었던 고등과정 교육 라이센스를 받은 것도 참으로 승리의 역사입니다. 사람을 키우는 것은 참으로 시간과 물질과 열정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교육 선교가 그 나라의 소망임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 아이들은 한사람 한사람이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는 학교이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인격적으로 대하시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오기를 무척 좋아합니다. 교사들 역시 인격적으로 존중받음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하나님을 알아가는 지식을 배워간다면 이들이 어른이 된 세상은 좀 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세상이 될 줄 믿습니다. 그 소망가운데 저희는 힘든 시간들도 인내하며 하나님이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사랑과 인내로지켜보시며 저희 사역을 위해 중보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형편도 어려운신데 대학마을 교회에서 저희를 지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들로 인해 물질이 어렵지만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서 앞으로도 인도해 주실 줄 믿습니다. 대학마을교회에 오영섭 목사가 와서 활기가 생기고 학생역사가 부흥하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목사님과 사모님이 변함없이 그 자리를 지켜주시고 교회가 힘든데도 섬기심을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대학마을교회가 부흥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지금까지 지원해 주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복된 성탄과 새해 되시길 기도합니다.


블라디보스톡에서 은혜 입은 황돈연 정경선 올립니다.

Хван Дон Ен Директор ЧОУ ВМСОШ Don Youn Hwang Principal Vladivostok International School 10,Gorikogo Str.,Vladivostok Russia, 690041 Tel/Fax)+7-4232-33-40-03 07082377169 (인터넷폰) Mob.) +7-908-441-7196 E-mail: james-hwang@hanmail.net elpis67@gmail.com www.facebook.com/elpis67 카카오톡 아이디: elpis67



일용할 양식

예배 안내

  • 주일 오전 예배 - 오전 11:00
  • 주일 오후 예배 - 오후 3:30
  • 어린이 예배 - 오전 11:00

대학마을교회 개척교회

우남식 목사님의 저서


    전도서에서 만난 복음
    (퍼플,2023)

      요한복음에서 만난 예수님
      (퍼플,2022)

        요한계시록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 감성,2021)

          예레미야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21)

            데살로니가전·후서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20)

              이사야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19)

                대학선교와 세계선교를 향한 권서행전
                (지식과감성,2019)

                  야고보서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17)

                    옥중서신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16)

                      행복과 긍정심리
                      (시그마 프레스,2015)

                        성심리
                        (시그마 프레스,2015)

                          마가복음에서 만난 예수님
                          (킹덤북스,2014)

                            사도행전에서 만난 복음
                            (생명의말씀사,2013)

                              로마서에서 만난 복음
                              (생명의말씀사,2012)

                                창세기에서 만난 복음
                                (생명의말씀사,2011)

                                    저서 구입연락처

                                    • 010-8215-7966
                                      안은경
                                    • 우리은행
                                      1006-601-218050
                                      대학마을교회

                                    Tiananmen Square protests, China Democracy, 天安門 天安门 法輪功 李洪志 Free Tibet 劉曉波, 热比娅·卡德尔, 熱比婭·卡德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