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헝가리 2009년 사역

2012.07.17 10:43

관리자 조회 수:5611

2009년 성탄과 2010년 새 해를 축하합니다. 

“저희가 별을 보고 가장 기뻐하고 기뻐하더라.” (마태 2장 9절) 
올 해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와 저희 가정에 이루신 놀라운 은혜를 인해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 헝가리 수교 20년이 되는 해이면서, 동시에 헝가리 사역 20년이 되는 해였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저희 공동체와 그리고 저희 가정과 함께 하신 하나님을 감사 찬양드립니다. 헝가리 사역을 위한 인천 동역자님들의 사랑과 기도 지원, 중보를 기억하고 감사드립니다.

1. 2009년 요절 및 기도 제목 
2009년 이사야서 54장 말씀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네 장막터를 넓히며, 제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되 너의 줄을 길게 하며 너의 말뚝을 견고히 할 지어다.” (사 54:2) 이 말씀을 의지하여 말씀에 뿌리를 내리고, 기도의 폭과 깊이를 더하며, 관계의 폭을 넓히는 것을 요절로 잡고 출발하였습니다. 기도 제목으로는 교회 공동체를 세우고, 100명 규모의 영적 환경을 만드는 것, 제자 양성, 가정 교회를 이루는 것을 잡았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 볼 때, 11월에 구성된 찬양팀을 통해 100명 규모의 예배 영적 환경을 만들게 되었음을 인해, 하나님의 기도 응답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바울, 보라를 중심으로 현지인 제자들 Gergo, Zsuzsa, Okszi, Fruzi 등 학생 양들이 그릇을 이루었습니다. 김 바울, 이 여호수아 선교사 가정이 한 마음이 되어 사역의 환경을 이루었을 때, 성령께서 놀랍게 역사하신 한 해였음을 인해 찬양드리고 감사드립니다. 

2. 말씀 역사 
올 주일 말씀으로는 사무엘 상하, 로마서, 다니엘서 공부하였고, 김 바울, 이 여호수아 선교사들이 매주 교대로 설교 말씀을 섬기었습니다. 살아있는 주일 예배, 찬양이 활성화되면서 예배의 환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정기적인 제자 모임을 통해서 리서쉽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1월에 Ballentyne David 목사님을 초청하여 리서쉽 강의를 들었습니다.) 금요일 찬양 및 중보 기도 모임을 시작하였습니다. 여호수아 선교사님 중심으로 형제 양들과 함께 Cell모임이 꾸준히 이루어졌습니다. 선교사들은 매주 목요일 그룹 성경 공부와 기도 모임을 가지며 말씀의 교제를 가졌고, 한 마음으로 사역을 중보 하였습니다. 4월에는 부다페스트에서 유럽 목회자 수양회에 참석하여 현지인 목회자들 (Soos Peter 목사, Balla Tibor 목사)과의 관계를 맺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황미 선교사는 신학 과정 4, 5학기를 공부하면서 영적 개발 및 신학적 재교육의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주일 학교는 부다페스트 한인 장로 교회 주일 학교에 위임하여 아이들로 꾸준히 영적인 공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20주년 감사 예배 
10월에는 헝가리 사역 20주년 감사 예배를 드렸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광야와 같은 헝가리 사역지에서 구름 기둥과 불 기둥으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단을 쌓았습니다. Csorog 교회 성도들과, 서 다니엘 선교사님 가정이, 김 안드레 선교사님 가정이 참석하여 함께 감사 예배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4. 성탄 예배 
올 해 성탄 예배를 준비하면서, 진리의 별이 되신 예수님을 좇는 인생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심령에 임하는 큰 기쁨을 인해 감사 드립니다. 성탄 예배에 41명 참석하여 한 마음으로 성탄을 축하하였습니다. 

5. 각종 수양회 
4월에는 유럽 MK 수양회가 프랑스에 보라가 참석하여 유럽지역의 MK들과 폭넓은 관계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8월에는 김 바울 선교사와 Jr.바울이가 한국을 방문하여, 평창 CMI 국제 여름 수양회를 참석하였고, 지역 교회들과 폭넓은 교제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8월에는 이 여호수아 선교사 가정은 그리이스 데살로니가에서 있었던 동유럽 한인 선교사 수양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제 (김 바울)가 루터교 여름 수양회 및 Maglod 지역 선교의 날에 초청강사로 한국 선교에 관한 강의를 하였습니다. 

6. 찬양팀 구성 
2009년 감사 제목들 중에서 특별한 감사 제목은, 11월부터 찬양팀이 구성된 것입니다. 처음 시작은 작지만 단계적으로 사람들이 합류되었습니다, 현재 8명으로 팀이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라의 음악 은사와 영적 리더쉽을 통해서 저희 교회 및 현지 교회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찬양 사역을 섬기고 있습니다. 찬양팀이 구성되기까지 여호수아 선교사의 중보가 있었습니다. 

7. 소식 나눔 
- 장모님 소천 소식: 헝가리 사역 20년 동안 저희 가정과 사역을 위해 중보하셨던, 배 재영 집사님께서 9월 소천셨습니다. 장모님의 아름다운 인생길을 뒤따라 저희도 주위의 이웃들을 섬기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 기 디모데 선교사 가정 파송: 디모데 선교사가 8월 한국 여름 수양회에서 안수를 받은 이후 현지인 교회 협력 사역을 위해 별로의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 헝가리 CMI 소속 선교사들(5가정)과 분기별로 기도 모임을 가졌습니다. (3월/ 김 바울 선교사 가정에서, 6월/ 김 안드레 선교사 가정에서, 10월/ 데브레첸에서) 
- 정기적으로 한 요셉 선교사를 위한 중보 기도 

8. 가족 소식 
한 해 동안 공동체를 무너뜨리려는 공격들, 경제 위기의 위협, 직장에서는 갑작스러운 부서 이동, 등 어려움 및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꾸준한 예배,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의지하였을 때 하나님께서 저희 가정 및 교회 공동체를 지키심을 감사드립니다. 감사한 것은 제 가정의 다락방(3층)을 둘로 분리하여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Jr. 바울: 올 해 헝가리어과 2학년으로 학과를 잘 감당함을 감사. 친구들의 목자, 하나님 사역의 주인으로 굳게 서게 됨을 감사, 제자 양성가, 찬양 사역 
김 보라: 부다페스트 경제대 (Corvinus) 학부 과정 및 논문 심사를 우수한 성적으로 마침을 감사 (2010년 3월 졸업 예정),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 선교 MK Internship 과정. 찬양 사역 
김 매리 선교사: M.Div 과정 승리, 
김 바울 선교사: 말씀의 종, 

9. 마치는 글 
올 하나님께서 저희와 함께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한 해를 돌아보면서 사 54장 2절 말씀대로 폭넓은 관계를 맺은 한 해였습니다. 특별히 헝가리 목회자들과 (Soos Peter, Balla Tibor, Kovacs Tibor)의 관계를 통해 현지인 협력 사역의 장이 열렸습니다. 8월 여름에는 한국 방문을 계기로 한국, 유럽, 미국 등 목회자들, 지역 교회들과 폭넓은 영친 관계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제(김 바울 선교사)가 헝가리 한인 선교사 협의회 (전체 23 가정, 4명 독신/ 전체 50명 선교사로 구성) 회장으로 섬길 수 있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서 한인 목회자들과 폭넓은 교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2009년을 정리하면서, 저의 장막터가 넓어지는 한 해, 지경이 넓어지는 한 해였음을 기억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10. 기도 제목: 
1. 2010년 분명한 사역의 방향, 비젼 주시도록 (말씀 사역, 기도 제목) 
2. 현지인 교회들과의 협력 사역 (찬양팀을 통해) 
3. 찬양팀 위한 악기 구입 (드럼, 스피커 등) 
4. 새 예배처를 주시도록.


일용할 양식

예배 안내

  • 주일 오전 예배 - 오전 11:00
  • 주일 오후 예배 - 오후 3:30
  • 어린이 예배 - 오전 11:00

대학마을교회 개척교회

우남식 목사님의 저서


    전도서에서 만난 복음
    (퍼플,2023)

      요한복음에서 만난 예수님
      (퍼플,2022)

        요한계시록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 감성,2021)

          예레미야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21)

            데살로니가전·후서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20)

              이사야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19)

                대학선교와 세계선교를 향한 권서행전
                (지식과감성,2019)

                  야고보서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17)

                    옥중서신에서 만난 복음
                    (지식과감성,2016)

                      행복과 긍정심리
                      (시그마 프레스,2015)

                        성심리
                        (시그마 프레스,2015)

                          마가복음에서 만난 예수님
                          (킹덤북스,2014)

                            사도행전에서 만난 복음
                            (생명의말씀사,2013)

                              로마서에서 만난 복음
                              (생명의말씀사,2012)

                                창세기에서 만난 복음
                                (생명의말씀사,2011)

                                    저서 구입연락처

                                    • 010-8215-7966
                                      안은경
                                    • 우리은행
                                      1006-601-218050
                                      대학마을교회

                                    Tiananmen Square protests, China Democracy, 天安門 天安门 法輪功 李洪志 Free Tibet 劉曉波, 热比娅·卡德尔, 熱比婭·卡德爾